【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 국제미래학회가 총괄해 20명의 연구 집필위원과 17명의 집필 자문위원, 3명의 집필 실행위원이 함께 공동 연구하고 협력한 결과인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이 발간됐다.

이 책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수립 배경과 주력 산업 도출 방안 및 개요, 추진 전략 등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주력 산업으로 도출된 17개의 주요 산업별 발전 전략을 담고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추진 단계 로드맵과 성공적 구현을 위한 국가 차원의 R&D 프로젝트를 도출하고 세부 내용을 제안하고 있다. 

그밖에 저술위원과 자문위원이 함께 참여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성공적 구현을 위한 간담회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의 발간을 기획하고 집필을 총괄한 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연구원 안종배 원장은 "본서를 통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총괄적이고 단계적 발전 전략과 주요 산업의 발전을 위한 세부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정책 입안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전문가와 일반 국민도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래에 대해 준비하고 함께 힘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