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DJ 비자금 의혹’ 제보자로 지목된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은 13일 이번 사태로 인해 당이 당원권 정지 및 최고위원 사퇴 징계방침을 내린 것에 대해 “어린아이가 오줌이 마려워 길거리 아무데나 쉬 했다고 해서 집 나가라고 몽둥이로 두들겨 패서 되겠는가”라며 반발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검찰정보관의 역할 임무수행에 대한 아무런 이해 없이 십여년이 지난 기억에도 없는 일을 충분한 소명절차나 조사도 없이 언론보도 하나만으로 당원권을 재단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의 통합과 발전을 위하는 길이라면 징계도 기꺼이 수용하겠지만, 그 길이 아니라면 끝까지 싸울 것”이라며 “제가 진정 DJ정신을 훼손했다면 저를 형사고발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의문의 양도성예금증서는 제가 이 사건(대북송금사건) 내사 수사 당시 범죄정보를 수집하고, 입수·분석·생산·추적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입수됐거나 제보됐다”며 “이 사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제가 입수했던 비자금 의혹이라던가, 거기에 뒷받침되는 양도성예금증서, 수표 등 수십 장, 수백 장이었다. 아마 그런 자료들 중의 일부가 이번에 문제가 되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재직 당시 저는 열심히 죽어라고 일한 죄밖에 없다. 이제 제가 곧 당무위원회에서 소상히 밝힐 것”이라며 “당무위에서 소상히 밝히고 사건이 진정되기를 기대한다. 저 때문에 우리 지도부를 끌어내리거나 분열하지 않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당은 이날 최고위에서 오는 15일 당무위를 개최하고 박 최고위원에 대한 비상징계 건을 논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