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투데이신문 윤혜경 기자】홈쇼핑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 전문기업 CJ오쇼핑이 국내 최대 미디어 회사 CJ E&M을 흡수합병한다.

CJ오쇼핑과 CJ E&M은 양사가 1:0.41 비율로 합병을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 합병은 오는 6월 주주총회 승인을 거친 뒤 8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합병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 미디어와 커머스가 융복합되는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선제 조치”라고 설명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CJ오쇼핑과 CJ E&M의 사업역량을 집약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융복합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합병으로 글로벌 인프라를 상호 공유하면 글로벌사업이 즉시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CJ 오쇼핑은 태국과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에서 현지 주요 미디어 기업고 합작 관계를 맺고 있다. CJ E&M은 베트남, 태국, 터키 등에 사업거점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합병회사의 올해 매출 목표 4조4000억원, 영업이익 3500억원을 제시했다. 또 신규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오는 2021년까지 전체 매출을 연평균 15.1% 성장시킬 계획이다.

CJ E&M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라며 “라이프스타일과 콘텐츠, 디지털플랫폼을 결합한 글로벌 융복합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