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네즈

【투데이신문 윤혜경 기자】 유통업계가 일사불란해지는 해가 있다. 육십갑자의 윗부분을 이루는 요소인 천간(10간,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중 ‘무’와 ‘기’처럼 천간색이 노란색인 해가 그렇다. 노란색이 황금이 연상된다는 이유에서다. 무술년(戊戌年)인 올해처럼 해 앞에 ‘황금’이 붙는 해는 유통업계의 대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업계에 따르면 ‘황금 OO 해’는 다른 해보다 매출이 크게 증가한다. 황금이라는 단어가 특별한 해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에는 ‘뷰티‧패션’ 업계가 강아지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콜라보(협업)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투데이신문>은 황금 개띠해를 맞이해 뷰티업계가 선보인 콜라보 제품 몇 가지를 모아봤다.

▲ ⓒ아리따움

아리따움, 시로&마로 콜라보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은 무술년을 맞이해 특별한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리따움은 시바견을 모티브로 탄생한 인기 캐릭터 ‘시로&마로’와 콜라보한 제품을 선보였다.

콜라보 제품은 아리따움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뽀오얀 발효 립&아이 리무버’를 비롯해 ‘동안 앰플 미스트’, 겨울에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구성된 한정판 네일제품 ‘모디 올인원 네일키트’, ‘모디 젤네일 디자인팁’ 총 4종이다.

해당 제품은 시로&마로가 새해 메시지를 전하는 게 특징이다. 콜라보 제품 4종에는 “귀찮아도 닦고 자자”, “뽀오얗게 웃자”, “새해에는 더 탱탱해지자”, “행복하자” 등 다양한 문구가 적혀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만든다는 후문이다.

가격은 뽀오얀 발효 립&아이 리무버 7000원, 동안 앰플 미스트 1만원, 모디 올인원 네일키트 7000원, 모디 젤네일 디자인팁 9700원이며, 해당 제품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에서 판매된다.

▲ ⓒ미샤

미샤, 비욘드 클로젯 콜라보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로드숍 ‘미샤’와 강아지 일러스트로 유명한 패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이 만났다.

미샤는 2018년 무술년이 개띠 해인 것에서 착안해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의 의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과 디자인 협업한 ‘비욘드 클로젯 에디션’ 8종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를 비롯해 발그레한 볼을 연출해주는 ‘촉촉 텐션 블러셔’, 노폐물을 깔끔하게 씻어주는 ‘슈퍼씨드 클렌징폼’, ‘러브시크릿 핸드크림’, ‘리얼솔루션 텐셜 시트마스크’, 아이러브펫 섀도우‘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텐션 팩트 1만7800원, 블러셔 1만3000원, 클렌징폼 4000원, 핸드크림 3000원, 시트마스크 2000원이다. 이번 에디션을 통해 처음으로 출시된 아이러브펫 섀도우는 9800원에 판매된다.

강아지 캐릭터가 접목된 이번 에디션 제품은 전국 미샤 매장 및 미샤 공식 홈페이지 뷰티넷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라네즈

라네즈, ‘땡큐 스튜디오’ 콜라보 아이템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도 무술년을 맞이해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라네즈는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땡큐 스튜디오’와 콜라보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립밤과 립오일일의 장점을 적절히 섞어놓은 ‘립 글로이 밤’ 4품목과 입술 피부 속까지 촘촘히 흡수되는 보습력을 자랑하는 ‘립 슬리핑 마스크’ 4품목 총 2종 8품목이다.

두 제품은 패키지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의 이미지가 담겨있는 게 특징이다.

가격은 립 글로이 밤 1만원, 립 슬리핑 마스크 1만8000원이며 전국 아리따움 매장은 물론 아리따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