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은 12일 김현아 의원에 대한 징계해제에 대해 반발하며 “홍준표 대표의 독단, 무원칙, 사당화된 당 운영으로 자유한국당의 희망이 사라지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최고위원회가 홍준표 대표 독단적 사당화의 도구로 전락해 버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늘 우리 자유한국당은 공당으로서의 책임감을 스스로 저버리고 당원들의 자존심을 짓밟는 결정을 내렸다”며 “당을 향해 총질을 하고 당원들을 조롱하고 배신했던 김현아 의원에 대한 징계해제에 대해 제가 절차적 원칙, 형평성, 비례대표 희화화 등 사유의 중대성을 이유로 끝까지 반대했음에도 홍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함진규 정책위의장이 힘으로 밀어붙여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례대표 국회의원 직만을 유지하려는 꼼수와 욕심으로 당과 당원들을 비웃음거리로 만든 그에 대한 징계해제를 사과문 한 장으로 끝낼 일인가”라며 “공당인 자유한국당의 처신이 종이 한 장의 무게만큼이나 가벼워 묵묵히 당을 지켜온 당원들을 우롱하며 당을 ‘콩가루 당’으로 만들어 버렸다”고 거듭 비판했다.

또한 “홍 대표는 당 운영을 자기 마음대로 하려고 최고위 결원이 생겼을 때 보선을 통해 최고위원을 선출하도록 한 당헌 당규도 위반하며 최고위를 기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또 홍 대표의 독단적 당 운영을 막기 위해 중진의원들이 최고위·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요구하자 중진의원들에 대한 인신공격까지 하며 거부했다. 이게 당 대표가 할 일인가”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당이 어려울 때는 대표가 나서 여러 의견을 듣고 지혜를 모아야 함에도 귀에 거슬리는 얘기는 안 듣겠다는 자세이니 이래서는 당에 희망이 없다”며 “우리 당이 국민의 지지를 회복하지 못하는 것은 홍 대표의 품격 없는 막말, 원칙 없는 독단적 당 운영으로 인한 사당화 논란이라는 것을 홍 대표는 직시하고 합리적인 당 운영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이주영·정갑윤·심재철··정우택·홍문종·유기준·나경원 의원 등 자유한국당 중진의원 7명은 2차 성명서를 내고 “홍 대표는 지난 8일 우리 한국당 4선 이상 중진의원 12명이 요청한 최고중진연석회의 개최를 거부했다”면서 “당원들에게조차 호감을 얻지 못하는 당 대표의 소통과 공감능력 부족은 당내 구성원 다수의 건전하고도 충정 어린 다양한 의견들로 시급히 극복돼야 한다”고 홍 대표를 비난하며 지난 8일에 이어 최고중진연석회의 개최를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