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 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 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 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이에 신경전이 오갔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과 홍 대표 간에 언쟁이 조금 있었다”며 관련 대화를 전했다.

장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홍 대표는 “만약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북한의 시간벌기 회담으로 판명난다면 국민들과 대한민국은 정말 어려운 국면에 접어들 수 있다”며 “거기에 대한 대안이 있느냐”고 문 대통령에게 물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그렇다면 홍 대표께서 어떤 대안이 있느냐”고 반문했고, 홍 대표는 “모든 정보와 모든 군사상황과 모든 국제사회의 정보를 총 망라하고 있는 대통령께서 그것을 나에게 물으시면 어떻게 하느냐”고 되물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답변하지 않았다고 했다.

또한 문정인 특보와 관련해 문 대통령과 홍 대표가 신경전을 벌였다고 장 수석대변인은 말했다.

홍 대표는 “문 특보는 한미관계의 이견을 노출한 것이 아니라 한미관계를 이간질 시키는 특보”라며 “대통령이 국민들로부터 큰 오해받을 수 있고 국제사회에서 큰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소지가 있기 때문에 나라를 위해서 문 특보를 파면하는 것이 맞다”고 문 특보의 파면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정부 내에 다양한 의견이 표출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라고 본다”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목소리를 대변하는 특보를 들일 이유는 없다”고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