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청와대가 오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기 않기로 결정했다. 다만 내년 이후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종합검토를 거친 후에 결정하기로 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1일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5월 8일 어버이날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전날 문 대통령이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경제부처 등을 중심으로 의견을 들어보라 지시했고, 이에 이 총리가 여러 장관들의 의견을 모아 건의한 내용을 받아들여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어버이날 공휴일 지정은 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다. 이번 결정에 대해 김 대변인은 “올해 어버이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경우 어린이집과 초등학교가 쉬게 되고 아이들을 돌보는 데 지장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컸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과거의 임시공휴일은 징검다리 휴일이었지만 이번에는 3일 연휴에 이어지는 것이어서 그 효과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며 “남은 기간이 짧아 휴가나 소비 등의 계획을 새로 세우기 어려운 점도 감안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내년 이후에는 인사혁신처의 연구결과 등을 받아본 뒤 충분한 시간을 갖고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결정을 내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