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올해로 4회째
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올해로 4회째
  • 김도양 기자
  • 승인 2018.04.20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스타벅스는 서울 지원센터(본사)에서 장애인 바리스타 및 가족, 매장 동료 등 80여명 초청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19일 스타벅스는 서울 지원센터(본사)에서 장애인 바리스타 및 가족, 매장 동료 등 80여명 초청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투데이신문 김도양 기자】 스타벅스가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역량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9일 서울 지원센터(본사)에서 장애인 바리스타 및 가족, 매장 동료 등 80여명을 초청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맞춰 열렸다.

총 70명이 참가한 지역별 예선을 거쳐 15명이 결선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음료 품질, 숙련도, 고객 서비스, 라떼 아트 등 바리스타로서 종합적인 역량을 겨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챔피언십 대회 시상식과 우수 장애인 바리스타·우수 멘토 파트너에 대한 포상식도 열렸으며, 스타벅스 장애인 파트너의 악기 연주와 동작관악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행복 나눔 맘 수화동아리’의 수화 노래 공연 등의 축하 공연도 마련됐다.

결선에 오른 왕십리역점 조민아 수퍼바이저는 “장애라는 편견 없이 늘 곁에서 응원해 주신 동료 파트너들과 고객들에게 감사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정성을 들인 한 잔의 커피를 통해서 고객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파트너가 함께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면서 “평생 직장으로서 장애인들이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일까지 2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입사 희망자는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나 장애인고용포털에서 서류 접수를 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통과자는 면접 전형, 최대 5주간의 장애별 맞춤 바리스타 교육 과정을 이수한 뒤 최종 평가를 거쳐 입사 절차를 밟는다.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