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우건설

【투데이신문 차재용 기자】 대우건설은 지하철 1호선 화서역 역세권에 대유평지구의 도시공원으로 둘러싸인 2355세대 46층 랜드마크 주거상업복합 대단지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분양에 나섰다.

2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시 대유평지구 2-2블록에 위치한 단지는, 지하3층~ 지상 최고 46층 아파트 14개동 규모에 주택형 59㎡(450세대), 74㎡(288세대), 84㎡(1,380세대), 101㎡(213세대), 107㎡(18세대), 149㎡(6세대)로 구성된 총 2,355세대의 대규모 단지이다. 전체 가구수의 89%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대유평지구는 KT&G가 연초제조창으로 사용하던 부지로 주상복합용지, 업무상업복합용지와 도시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유평지구는 그동안 상업과 업무지역, 녹지공간이 부족하던 수원 서부지역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는 서수원지역의 명문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에 송림초, 명인중, 장안고 등이 있고, 수원 대표 명문학군인 정자동 학원가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를 둘러싼 도시공원 옆에 대형 상업시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AK플라자 등도 인근에 있어 쇼핑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 옆에는 경기도의료원이 위치하며, 아주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쉽다.

특히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를 둘러싼 대규모 도시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주변에 서호공원, 만석공원, 수원 일월수목원(2020년 예정), 숙지산 등 단지를 둘러싼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2,355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주거상업복합단지에 맞게 생활의 편의를 높여주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 채광, 환기 통풍이 우수하다. 1층 필로티 적용으로 쾌적한 공간을 형성하고, 지하주차장 내 공동주택 세대 창고를 제공한다. 팬트리, 드레스룸, 공용욕실 특화 등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평면을 도입하였다. 전용 84㎡의 경우, 일부 타입에는 4베이-4룸를 적용하는 등 최신설계를 도입하여 노후주택 비중이 높은 수원 일대의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였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최첨단 설비들도 적용된다. 전체 단지 내에는 스마트폰으로 원패스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공동현관문이 열리고, 동시에 해당 층으로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단지출입구에 차량번호인식 시스템이 설치되어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 번호인식 시스템’, 동 현관과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 등에 ‘200만화소의 CCTV 카메라 설치 및 디지털 녹화시스템’, 지하주차장에 비상벨을 설치하여 위급시 버튼을 누르면 방재실에 모니터링 되는 ‘비상벨 설비’,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친환경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설치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판매시설의 주차장을 완전 분리하고, 1층 양문형 우편함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각 세대 내부에는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되어, 조명, 난방, 가스 밸브, 방문객 확인 및 문열림, 세대 간 화상통화,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기전력 차단 및 온도와 조명제어가 가능하고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차단장치’, 블루투스 스피커, 라디어, 일부 홈케어 기능이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 충전 거치대인 ‘스마트 키친 시스템’,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로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여 월패드에서 방문자 촬영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비상호출 기능이 있고 야간에 LED센서 조명이 점등되는 ‘스마트 욕실 비상벨’ 등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4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골프클럽, 피트니스 센터 G/X클럽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가족들이 같이 이용할 수 있게 푸른도서관, 대형 규모에 텃밭까지 있는 친환경적인 어린이집, 북카페, 키즈카페와 8m 이상의 층고로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체육시설, 게스트하우스 등도 들어선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사업지 옆에 마련되며, 5월 11일 오픈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400만원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