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두산건설

 

두산건설㈜는 6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 개발의 중심지로 떠오른 용인시 기흥구에서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에서 지난 2005년 이후 13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모든 세대가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있어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19-19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3층, 지상 20층~32층, 10개 동, 총 1,187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69~84㎡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69㎡ 247가구 △78㎡ 473가구 △87㎡ 467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시 기흥구는 대부분 중대형 아파트로만 공급돼 있어, 중소형 단지의 희소성이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경부고속도로 신갈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동백죽전대로를 통해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쉽고, 삼막곡~동백간도로를 통해서는 용서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또 신갈~대출 간 고속화 우회도로가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이며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예정) 등도 단지 인근에 개통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진원1공원, 동백호수공원, 한들공원, 다올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단지에서 어정초와 어정중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중일초, 동백고, 강남대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위치한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잇따른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또한 높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755병상 규모의 상급종합병원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2020년 완공예정)과 함께 제약·의료기기·바이오산업 등 의료연관 분야의 기업들이 들어서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의 수혜 단지로 꼽히고 있다.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는 용인 동백지구 내에 총 20만8,0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대 84만㎡ 부지에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인 용인테크노밸리가 올해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어 기업체 입주에 따른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여기에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 마북, 신갈동 일대에는 경제신도시가 추진된다. 판교테크노밸리 같은 첨단산업단지를 중심으로 390만m²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대상지는 2021년 말 개통 예정인 GTX 용인역 주변으로, 전체 사업부지의 80%를 산업용지(40%)와 상업·업무시설 용지(40%)로 조성함에 따라, 용인시 남부권역의 주거중심지인 신동백 지역에는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전 가구가 4-bay로 설계되며, 알파룸 및 팬트리, ‘ㄷ’자 드레스룸 등의 혁신 평면도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키즈클럽,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관계자는 “13년 만에 용인 동백동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와 용인테크노밸리, 용인 경제신도시 등의 주변 개발호재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키워드

#두산건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