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떡 용인신봉점 매장 전경
올떡 용인신봉점 매장 전경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브랜드 리뉴얼을 통한 다양한 프리미엄 떡요리 개발과 홈서비스(배달) 도입 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떡볶이 브랜드 ‘올떡’ (대표 김훈)이 대대적인 신규 창업자 모집에 나선다.

5일 올떡은 지난해 7월부터 ‘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Cooking Studio’ 라는 컨셉을 도입, 브랜드 BI 부터 메뉴와 서비스 등 모든 것을 바꾸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날씬밀떡볶이, 국물떡볶이, 부대떡볶이, 차돌떡볶이, 닭떡볶이, 해물떡볶이 등 떡볶이 메뉴를 6종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소스류를 활용한 통살치킨과 국물 닭발 등 닭요리류를 추가하고, 페스츄리 네모피자(토마토,블루베리), 빠네크림밀떡볶이 등 웨스턴퓨전 메뉴와 새우볶음밥, 불닭철판볶음밥 등 밥류, 전통순대, 모듬튀김, 탕수육 등 사이드류 등 총 39종의 다채로운 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올떡의 전 메뉴는 홈서비스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 메뉴로,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술과 함께 곁들이는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떡볶이 메뉴, 강정순살치킨, 페스츄리 네모피자, 불닭철판볶음밥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세트 메뉴가 스포츠 경기 관람, 생일파티, 집들이 등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이후로 현재까지 전국 올떡 매장 중 20여개 점이 신 컨셉 매장으로 리뉴얼 및 리로케이션을 완료 했거나 현재 추진 중이며, 30여개 점이 신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50여개 매장의 매출이 약 150~300% 이상 상승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오는 7월부터 전 매장에서 신 메뉴를 판매할 예정이다.

올떡 김훈 대표는 “올떡은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사업모델을 구축해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에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패밀리들에게는 ‘쿠킹스튜디오’ 컨셉의 청결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고 조리과정을 간편히 해 누구나 요리하고 싶어하는 최적의 매장 오퍼레이션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도록 끊임없이 연구해 고객과 패밀리의 최상의 만족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올떡은 약 66 m² (20평 이상) 규모의 카페형 매장, 약 33 m² (10평 이상) 규모의 표준형 매장, 매장 크기에 관계없이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EXPRESS점 등의 3가지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올떡은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을 운영하며 떡볶이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신규 창업자의 모집을 오는 6월부터 대대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키워드

#bbq #치킨 #올리브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