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뉴시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4일 여당의 압승으로 끝난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할 든든한 동반자를 만들어 주셨고, 국정을 발목 잡던 세력들에게는 확실하게 회초리를 들어주셨다”고 평가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역대 지방선거 최고 투표율로 드러난 민심에 민주당은 더욱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받들겠다고 약속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 결과는 ‘민주당의 승리’라기보다 ‘위대한 국민의 승리’가 될 것”이라며 “6.13 지방선거에서 우리 국민은 평화와 민생 번영의 미래를 선택해주셨고, 지역주의와 색깔론, 냉전의 시대와 과감하게 결별해주셨다”고 평했다.

이어 “특히 부산, 울산, 경남 유권자의 새로운 선택은 한국 정치사를 새롭게 구성하는 전환기적 선택이 될 것이며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처럼 새로운 대한민국,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민심은 지역, 세대, 이념을 초월해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는 집권여당이 문재인 정부를 든든하게 뒷받침해서 평화로 경제를 만들고 민생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라는 지엄한 명령을 주신 거라 믿는다”며 “민주당은 명실상부한 집권여당으로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를 여는 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 승리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며 “높은 지지율과 득표율에 자만하지 않고 문재인 정부와 지방정부, 국회와 민주당이 원팀으로 산적한 현안들을 챙겨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