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 및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 및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15일 “야당이 바른미래당 중심으로 근본적으로 재편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중앙선대위 해단식 및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민주주의는 견제와 균형의 미학이다. 사상 최대의 여당 승리로 균형이 무너질 위기에 처해있다. 이제 새로운 야당이 건설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 정치에서 진보는 안보분야에서 평화, 경제사회분야에서 복지를 추구하고 있다. 보수는 안보 분야에서 분단 체제의 지속과 경제에서 성장을 지향해왔다”며 “여당은 진보를 자임하고 있다. 야당은 보수를 지키겠다고 한다. 그러나 세태는 진보 쪽으로 이동하고 중도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북의 화해 평화체제는 거역할 수 없는 시대적 과제다. 더 이상 반공 보수는 우리의 가치가 아니다”라며 “좌파적 분배정의는 더 이상 올바른 진보가치가 아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가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은 낡은 진보의 표상이다. 자유와 평등을 추구하고 성장과 분배의 조화를 찾는 것은 민주주의 국가의 기본적인 가치”라며 “중도개혁의 길이 이래서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야당은 중도개혁 정당”이라며 “바른미래당은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의 통합으로 우리나라의 새로운 정치를 추구하는 중도개혁 정당이다. 앞으로 전개될 정치개혁의 중심으로 힘차게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