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중독 예방 홍보 홈페이지
<사진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중독 예방 홍보 홈페이지 캡처>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부산의 한 사립유치원 원생들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정밀조사에 나섰다.

29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시 감염병관리지원단과 관할 보건소 등은 지난 22일부터 부산의 한 사립유치원 원생들이 열이 나고 복통과 설사 증세를 호소한다는 신고를 받고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부산시 조사 결과 현재까지 42명의 원생이 식중독 증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중 13명은 아동병원에 입원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총 160명의 원생이 있는 해당 유치원은 22일과 25일, 26일에 걸쳐 20여명의 원생이 열과 복통으로 등원하지 못한 것으로 파악하고 27일 관할 보건소에 감염병 집단발생을 신고했다.

입원 중인 아동에 대한 병원 자체검사 결과 6명에게서 식중독 원인균인 살모넬라균속이 검출됐다. 살모넬라균속 중 고열과 복통을 일으키는 장티푸스균과 파라티푸스균은 1군 감염병으로 분류돼 있고 그 외 살모넬라균들은 지정감염병으로 관리되고 있다.

부산시는 해당 유치원을 급식중단 조치하고 식중독 증상을 보인 원생들의 가검물을 채취해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수인성 식품을 매개로 하는 감염병이 집단 발병하기 쉽다”며 “식당이나 집단급식소 등에서는 조리 종사자의 개인위생 및 음식물 조리와 보관, 배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