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대권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대권 도전을 절대 하지 않겠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대권 도전을 절대 하지 않겠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그것뿐만 아니라 총선이다 뭐다 하는데 제가 무슨 정치를 할 것 같으면 벌써 어디 시장이라도 출마하든가 국회의원이라도 하려고 하지 않았겠나”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대권행보에 치중하는 듯하다’라고 평가한 것에 대해 “(저를) 너무 높이 평가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일 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분이 본래 권력욕이 많으신 것 같다. 과거에도 대권행보를 했다”며 “탄핵 직전에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총리 제안을 받고도 상당히 깊숙하게 얘기한 걸 보면, 또 비대위원장이 돼서 계속 국가주의, 먹방 적폐, 국민중심성장론 등의 메시지를 던지면서 친박과 비박 모두 안고 가려고 하는 것은 제가 볼 때는 대권을 염두에 둔 행보라고 본다”고 언급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최근에 쓴 책이 있는데 서문에 ‘권력의 속살은 잿빛이다’라고 얘기했다. 그만큼 험하고 무겁다는 얘기”라며 “그 무겁고 험한 짐을 질 만큼 큰 인물인가. 저는 제 스스로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진짜 제 정치를 하면 당에 들어가서 작은 칼이든 큰 칼이든 휘두르면서 당협위원장 교체부터 하고 인적청산 한다고 야단치고 그러겠지 않았겠나”라며 “지금 여러 욕도 먹고 그러면서도 제가 인적청산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스템과 문화를 바꾸는 것이다, 인적청산은 그 뒤다, 이렇게 가는 것도 사실 제가 어떻게 보면 권력에 욕심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 아닌가라고 제 스스로 물어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