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고 홈페이지 캡처 ⓒ투데이신문
숙명여고 홈페이지 캡처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숙명여자고등학교가 시험 문제 유출 논란과 관련해 전 교무부장의 쌍둥이 자녀 성적 재산정(0점처리) 및 퇴학 수순을 진행 중이다.

숙명여고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지 유출 논란에 대한 사과와 함께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숙명여고는 해당 사건을 수사해 온 수사기관과 그에 대한 법원의 판단을 존중해 교육청 및 전문가의 자문, 학부모회 임원회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쳤다. 그리고 학업성적관리위원회와 선도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전 교무부장의 쌍둥이 자녀 성적 재산정(0점처리)과 퇴학 결정 절차를 밟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절차에 따라 전 교무부장 A씨의 파면도 징계위원회에 건의할 방침이다.

숙명여고는 “이번 사건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졸업생분들께 심려를 끼치고 신뢰에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 국민 여러분께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사죄드린다”며 “교육감 및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확정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본교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철저한 학사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임하겠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 번 국민께 사죄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A씨를 지난해 6월부터 올해 7월에 걸쳐 총 다섯 차례 정기고사 시험지와 정답을 유출해 자녀에게 알려준 혐의로 구속했다.

아울러 쌍둥이 자매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