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뉴시스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2일 최근 자유한국당 입당설이 나오고 있는 자당 소속 이언주 의원을 향해 “지역위원장 공모에 응모한 당원으로서, 당의 소속과 정체성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손 대표는 이날 울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미래당은 민주정당으로서 이념적 스펙트럼의 다양성과 국회의원 개개인의 사상과 입장의 자율성을 존중해왔다”며 “그러나 당적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언주 의원은 지난 9일 자유한국당 청년특별위원회가 주최한 ‘+청년바람 포럼’에서 ‘나는 왜 싸우는가, 한국 우파의 혁명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초청 강연을 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입당 가능성을 열어놓았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손 대표는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이 자유한국당 청년특별위원회가 주최한 행사에서 강연하며, 자유한국당으로 이적 가능성을 열어놓았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다른 당의 행사에 참여하면서 당과 아무런 협의도, 논의도 없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당장 당을 옮기는 데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말하며 ‘지금 상태에서 입당하면 저의 자극과 충격이 사라져 ’원 오브 뎀‘이 된다’고 말하면서, ‘자유한국당에서 대장이 되기 위해 싸우지 않을까 걱정돼 아직 입당은 아니다’라고 보도됐다”며 “부산 지역 영도로 지역구를 옮기려 한다는 보도도 있다”고 불편함을 숨기지 않았다.

그러면서 “물론 보도의 사실여부는 살펴봐야 한다”면서도 “본인의 확고한 결정을 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 출신인 이 의원은 최근 박정희 전 대통령을 ‘천재’라고 평가하는 등 우클릭 행보를 이어가며 정부에 대한 강경발언을 계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