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당내 친박계 잔류파 인사들의 사퇴 요구와 관련해 “그 얘기에 어떻게 일일이 답하겠나. 제 갈 길을 묵묵히 가는 것밖에 도리가 없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제가 지금 가진 책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비대위를 제대로 마무리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13일 자유한국당 정우택, 조경태, 유기준, 김진태 의원 등 당내 친박계 잔류파 인사들은 ‘우파재건회의’를 열고 김 위원장의 사퇴와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촉구한 바 있다.

그는 “나가라는 얘기는 제가 비대위원장으로 들어서는 순간부터 (있었다)”며 “몇 분은 비대위 구성 자체를 반대한 분들이고, 처음부터 끝까지 나가라는 얘기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기 전대 개최 주장에 대해서는 “조기 전대를 치러봐야 전대가 한 50일 정도 여유가 있어야 된다. 이때까지 그렇게 참아왔는데 그 두 달을 못 지켜보겠느냐”라며 “지금 이제 마무리 단계인데, 결정된 것을 다 집행하는 단계인데 집행을 하지 말라는 얘기다. 그건 아니다. 그래서 그대로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가 이미 동력을 상실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동력을 상실할 이유가 없다”며 “253명의 당협위원장 사퇴를 다 받고, 80명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있다. 지금 비대위 회의가 제대로 진행이 되고 있다”고 부인했다.

당 쇄신 작업에 대해 김 위원장은 “한 치도 오차 없이 그대로 진행이 되고 있다”며 “어제도 조강특위가 나름 정리해서 다 발표했고, 현재 실사가 한 80명이 투입돼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여론조사도 아마 이번 주에 다 끝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전원책 변호사에 대한 조직강화특별위원 해촉과 관련해서는 전당대회를 연기할 수 있다는 전 변호사의 발언을 언급하며 “이것이 당내에 적지 않은 문제, 의구심과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상태였다. 뿐만 아니라 조강특위 활동 범위가 어디냐를 놓고서 의원들 사이에 큰 논란이 일어났다. 그래서 어쩔 수 없었다. 참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전했다.

조강특위에 대한 월권행위 논란에 대해서도 “그 부분은 당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개인 차원에서 조언하는 거로 좀 들어달라고 얘기했다”며 “문제는 그것이 마치 조강특위의 권한을 넘는 것을 행사하는 것처럼 주장하거나, 그렇게 얘기하는 분들이 많았다. 그러면서 혼란이 좀 야기됐다”고 설명했다.

전 변호사를 조강특위 위원으로 영입하며 언급한 ‘전권을 주겠다’는 발언에 대해서는 “조강특위에 전례 없는 권한을 준다고 했는데, 경제부총리는 경제부총리의 전권을 가져야지, 국군 통수권까지 가지겠다, 대통령의 권한 자체를 다 가지겠다는 건 아니지 않느냐”라고 반문했다.

더불어 “비대위가 당 최고 의사 결정 기구고, 거기서 (전당대회를) 2월로 못 박은 것이 하루 이틀이 아니다. 그러면 그 부분에 대해 전제하고 가야 되는 것”이라며 “당은 당규가 있지 않느냐. 당규를 벗어난 권한은 비대위원장도 줄 수 있는 권한이 없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