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 ⓒ뉴시스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은 27일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삭감 논란과 관련해 “상처받은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삭감을 주장한 이유는 현재 우리 재정 상황에서 기존 지방자치단체와 복지기관에서 지원하던 내용을 국비로 주머니만 바꿔서 지원하자는 내용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돌봄서비스 예산을 삭감하자고 한 것이 한부모 가정의 어려운 사정을 외면하겠다는 것은 아니다”며 “다만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경제 상황과 4조원의 세입결손을 초래한 정부의 예산을 고려했을 때 우리 사회의 모든 아픔을 나랏돈으로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에 국비 예산 편성에 신중을 기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예산전문가로서 우리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우리 사회에서 힘들어하는 모든 분들에게 복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경제와 복지의 선순환 구조”라며 “이러한 선순환을 통해 함께 가는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예산소위) 위원인 송 의원은 지난 25일 예산소위에서 61억원 규모의 한부모가정 시설 지원사업 예산 전액 삭감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져 비판여론이 일었다. 당시 기획재정부 김용진 2차관은 해당 예산이 삭감되게 되면 한부모 시설에 있던 아이들이 결국엔 고아원에 가게 된다면서 울먹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에 대해 정의당은 “송 의원은 자신과 같은 정치인들이 정치의 격을 떨어뜨리고 국민들의 불신을 조성한다는 사실을 잘 알아야 할 것”이라며 “송 의원은 그 따위로 정치하지 말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이날 정의당 김동균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자신의 지역구 도로에 국고 수백억원씩 쏟아붓는 것은 아무 문제도 없고, 누군가에는 목숨과도 같은 61억원은 국가 책임은 곤란하다는 얼토당토않은 소리와 함께 삭감돼야 하는가”라며 이같이 질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