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30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전날 열린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의 유치원 3법 반대 집회와 관련해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을 관철시키겠다는 도를 넘어선 집단이기주의”라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비리근절 3법을 악법이라 규정하고 정부가 시설사용료를 보장하지 않으면 집단폐원도 불사하겠다고 엄포를 놨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60만 어린이들과 학부모를 볼모로 한 협박”이라며 “정부는 한유총의 협박에 굴하지 말고 단호하게 대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비리 근절 3법을 악법이라 하는 한유총의 주장은 전혀 타당치 않다”며 “사립유치원에 대한 정부지원금과 학부모들이 내는 원비가 교육목적 외에 부정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회계투명성을 강화하자는 것이 악법인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또 중대한 비리, 범죄를 저지른 자가 유치원을 운영하지 못하게 하고 유치원 급식의 질을 높이자는 법이 어떻게 악법이 될 수 있느냐”라며 “한유총이 주장하는 사유재산권 보장은 내 마음대로 교비를 쓸 수 있는 권리를 인정해달라는 것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이와 함께 “한유총의 비이성적인 집단행동은 자유한국당이 초래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비리근절 3법이 발의된 지 한달이 되도록 논의조차 안 되고 있는 이유는 여야 5당 중 자유한국당만 반대하기 때문이다. 자유한국당은 더이상 한유총을 위해 시간 끌지 말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21일 여야 합의 때 자유한국당도 사립유치원 관련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하기로 분명히 약속했다”며 “오늘 자유한국당이 자체법안을 내놓겠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지켜보겠다. 비리 유치원을 감싸는 법안으로 국민을 실망시키지 않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