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에서 인물상 및 공로상 수상의 영예를 안을 8인이 선정됐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근영 프레시안 대표, 이하 인십협)은 오는 12일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 인물상 및 공로상 수상자들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눈에 띄게 활동하고 인터넷신문 발전을 위해 여러 기여를 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인물상과 공로상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상자는 인신협 회원사 발행인들의 추천을 받은 인물들을 대상으로 선정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선정됐다.

인물상은 ▲정치부문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경제·기업 부문 최양하 ㈜한샘 회장 ▲시민·사회·사회공헌 부문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상임대표 ▲문화·예술·체육부문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등 총 4인이 수상하게 됐다.

공로상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안민석 위원장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노웅래 위원장 ▲㈜카카오 여민수·조수용 대표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김정기 교수 등 총 4인이 선정됐다.

i-어워드위원회 최정식 위원장은 “올해 인물상과 공로상은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함의를 반영하고자 지난해보다 더 엄격한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며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길 소망하는 한편 인터넷신문 발전에도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