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게티이미지뱅크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선릉역 칼부림 사건’이 온라인상에서 시비가 붙어 실제로 만나 싸우는 이른바 ‘현피’와는 연관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2호선 선릉역에서 흉기를 휘둘러 살인미수 혐의로 검거된 피의자 A씨(23)와 피해자 B씨(21)가 3년 동안 알고 지내던 사이였다.

앞서 A씨는 전날 오전 2시 15분경 서울 강남구 선릉역에서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을 통해 알게 된 B씨와 말다툼을 하다 흉기를 수차례 휘두른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두 사람은 3년 전부터 알던 사이로 그동안 A씨는 남자 행세를 해왔다. B씨가 만남을 요청했지만 거짓 성별 행세를 한 A씨는 거절했고, 결국 B씨는 인연을 끊었다.

A씨는 “만나서 얘기하자”고 B씨를 설득했고 두 사람은 사건 당일 서로의 얼굴을 처음 봤다.

A씨의 진짜 성별을 알고 화가 난 B씨가 헤어지려고 했고, 두 사람이 다투는 과정에서 A씨가 미리 준비한 칼을 이용해 B씨의 등과 복부 등을 수차례 찔렀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속인 사실 때문에 싸움이 날 것 같았다”며 “B씨의 체구가 더 클 것으로 예상, 위협에 대비해 칼을 소지하고 나왔다”고 말했다.

B씨는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으며 현재 위험한 고비를 넘기고 회복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경찰은 A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