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 ⓒ뉴시스
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은 4일 청와대의 적자 국채 발행 외압 의혹 등을 폭로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분석하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삭제한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을 향해 “민주당 꼰대세력의 젊은 세대에 대한 인식을 보면 갈수록 가관”이라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및 확대간부회의에서 “손혜원 의원은 신재민 전 사무관을 원색적으로 인신공격하다가 청년층에 대한 무지를 또 한번 드러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신 전 사무관이 2004년 대학에 입학해 2014년에 공무원이 된 것을 두고 ‘고시공부기간이 길었다’고 손혜원 의원은 페이스북 글로 조롱했다”며 “대학교 입학부터 졸업까지 군복무 포함해 최근 7~8년의 시간이 걸리는 현 상황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이 노량진에서 컵밥을 먹으면서 고시생들에게 용기를 불러일으키던 모습과는 전혀 호환되지 않는다”며 “공무원 일자리 늘리겠다고 감언이설을 풀어 고시생들을 늘려놓고는 뒤로는 이런 식으로 장수생에 대해 조롱하는 비하의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 “그 페이스북 글을 보면 그 외에도 여러 가지 근거가 없는 추론으로 인격체를 깎아내리려고 하는 수준이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글인지, 골방 음모론자의 글인지 알 수가 없는 수준”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와 함께 “손 의원은 과거 정작 ‘고영태씨는 공익제보자’라고 보호하자는 얘기까지 직접 거론하며 옹호했던 바가 있다”며 “지금이라도 내로남불 하지 말고, 신 전 사무관을 겁박하는 대신 그의 메시지가 담고 있는 문재인 정부에 대한 경고음을 받아들이시라”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민주당을 향해서도 “전날 민주당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야당이 신 전 사무관에 대한 겁박을 중지하라고 논평하자, 적반하장으로 ‘신 전 사무관의 극단적인 시도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므로 그만하라’는 논평을 냈다”며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지난 며칠간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좌파인사를 동원해 신 전 사무관이라는 메신저를 공격해 극단적인 선택을 고려할 정도로까지 몰아붙인 정당이 바로 민주당”이라며 “오히려 야당에게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상처 주지 말라고 하니 내로남불 정도가 아니라 양심에 털 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