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의혹 폭로와 관련해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답해야 될 때”라며 압박에 나섰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청와대가 주도한 민간인 불법사찰, 공무원 사찰, 블랙리스트 작성, 나라살림 조작사건의 진상규명을 해줘야 한다. 책임자를 처벌하기 위해 대통령이 적극 나서야 한다. 그것이 바로 대통령이 말하던 공정과 정의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간인 사찰, 국가부채 조작사건은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준인 공정과 정의의 잣대로 해결하고, 청와대가 주도하고 압력을 행사한 국기문란 사건에 대해 대통령이 답해야 될 때”라며 “경제파탄, 고용참사로 하루하루 힘든 삶을 이어가는 국민에게 정의의 가치마저 잃게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태우, 신재민의 외침이 국정을 농락하는 청와대 참모들에게는 악으로 보이겠지만, 청와대와 국정개혁을 바라는 국민의 눈에는 정의로 보인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또 “정부와 여당은 공익제보로 궁지에 몰리자 민주주의에서 나올 수 있는 최악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공익제보자에 대한 파상공세식 인격모독과 사법적 탄압으로 진실을 규명할 기회 자체를 박탈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전날 신 전 사무관의 극단적인 선택을 언급하면서 “진실을 위해 사력을 다했던 용기 있는 고백이 한순간 물거품이 되고, 많은 대한민국의 현실에 참담함을 느꼈기 때문에 그러한 선택을 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정부여당의 모습은 정말 국민들의 마음에 못을 박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당을 향해 “온갖 비정상적이고 편파적인 회의운영으로 청와대 감싸기와 김태우 범법자 만들기에 필사적이던 여당이 이제는 상임위 소집 등에 대해 불협조적인 태도로 나오고 있다”며 “오만한 태도를 버리고 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긴급의총 이후 자유한국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등은 청와대를 찾아 소속 의원 112명 일동 명의의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자유한국당은 서한을 통해 “청와대가 주도한 광범위한 책임자를 민간인 사찰과 천인공노할 국가부채조작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처벌하기 위해 대통령이 적극 나서야 한다”며 “민간인사찰, 국가부채조작사건을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준인 공정과 정의의 잣대로 해결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