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에 부담..의미없는 소모전 몰아갈 수 없어”
“허위·왜곡기사 다음 주 고발, 검찰 수사 의뢰”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향후 자신의 거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향후 자신의 거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뉴시스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탈당키로 했다.

손 의원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 온 국민을 의미 없는 소모전으로 몰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당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에 더 이상 부담을 주지 않고 제 결백과 관련 문제이니까 제가 해결하겠다”면서 “민주당 당적을 내려놓겠다는 것은 그리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제기된 투기 의혹에 대해서는 적극 부인했다.

손 의원은 “검찰 조사를 통해 그런 사실(목포 부동산 투기)이 밝혀진다면 그 자리에서 저는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또 수사 공정성을 위해 탈당과 함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 자리에서도 물러나기로 했다.

이어 손 의원은 “좋은 경관이 있는 곳, 좋은 역사가 살아있는 곳이 더 이상 사라지기 전에 제가 발견한 곳이 바로 목포였다”며 “이런 집들이 아직도 다닥다닥 붙은 채로 헐리지 않고 남아 있는 게 너무나 설렜고 그때부터 일을 시작했다”고 투자 경위를 설명했다. 그동안 손 의원은 의혹이 제기된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라디오 인터뷰 등을 통해 전남 목포의 부동산 매입이 투기가 아닌 근대건축물 보호와 도시재생을 위한 것이라고 해명해왔다.

이와함께 손 의원은 자신의 투기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들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도 내놓았다.

손 의원은 “SBS 뿐만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로 지금까지 기사 200여 건을 캡쳐해서 다음 주초에 바로 고소할 것”이라며 “제게 쏟아진 부동산투기, 차명재산, 부당한 압력 행사 의혹 관련한 왜곡기사를 검찰에 모두 수사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민주당은 지난 17일 비공개로 가진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손 의원의 해명을 수용하고 ‘판단 보류’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