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왼쪽 2번째)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손혜원랜드게이트 진상규명 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왼쪽 2번째)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손혜원랜드게이트 진상규명 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1일 목포 건물 투기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손혜원 의원과 관련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손혜원랜드게이트 진상규명 TF’ 회의에 참석해 “지금 야3당이 모두 국정조사나 특검을 이야기하고 있다”며 “본인이 당당하다고 하니 국정조사를 거쳐 진실을 먼저 밝히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이어 “검찰수사는 사실상 지금 검찰의 구조로 보면 검찰수사를 믿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힐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이에 앞서 나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도 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 의사를 밝혔다.

그는 “손 의원은 국회의원 의무를 심각하게 위반했기 때문에 더 이상 헌법기관으로서의 국회의원의 지위를 유지할 자격이 없다”며 “알아서 사퇴하겠다는 손 의원의 발언은 한마디로 오만으로밖에 들리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문제에 대해 손 의원이 당당하다면 여당에게 촉구한다. 특검 받으시고 국정조사 받으시라”라며 “지금의 정권 하수인인 검찰에게 조사받겠다고 하지 말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한번 당당하게 받으실 것은 어떤지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부분에 대해 앞으로 당에서는 손 의원에 대한 법적 검토가 끝나는 대로 일단 검찰 고발하고, 그리고 특검은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22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손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기로 했다. 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을 중심으로 이날 오후 2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열어 관련 의혹을 논의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