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케이타워에서 열린 자서전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케이타워에서 열린 자서전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0일 “다시 한번 전장에 서겠다”며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더케이타워에서 저서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에 이어 기자회견을 갖고 “지방선거 결과에 책임지고 당을 떠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국민의 믿음이 있을 때 돌아오겠다고 여러분과 약속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당은 또 다른 위기를 맞고 있다”며 “대여투쟁 능력을 잃고, 수권정당으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히려 무기력한 대처로 정권에 면죄부만 주고 있다”며 “안보위기, 민생경제 파탄, 신재민·김태우·손혜원·서영교 사건 등으로 총체적 국정난맥의 상황인데도 야당으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유력당권주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겨냥해 “문재인 정권에 맞서 싸워야 할 우리 당이 여전히 특권 의식과 이미지 정치에 빠져 ‘도로 병역비리당’ ‘도로 탄핵당’ ‘도로 웰빙당’이 되려 한다”며 “제가 정치생명을 걸고 당원들과 함께 악전고투할 때 차갑게 외면하던 분들이 이제 와서 당을 또다시 수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또한 “지금 내 나라는 통째로 무너지고 있다”며 “북핵 위기는 현실화되었고, 민생경제는 파탄에 이르고 있다. 좌파 정권의 정치 보복과 국정 비리는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 이제는 온 국민이 문재인 정권에 속았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지난 7개월 동안 ‘페이스북’과 ‘TV홍카콜라’를 통해 국민, 당원들과 직접 소통해 왔다”며 “막말, 거친 말로 매도됐던 저의 주장들이 민생경제 파탄, 북핵위기 등의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며 “이제 국민과 당원 여러분들의 엄숙한 부름을 겸허히 받들겠다”고 전했다.

또 “지금 우리는 좌파 정권과 치열하게 싸워야 할 때”라며 “지금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내년 총선의 승리는 멀어진다. 총선 압승을 통해 좌파 개헌을 막고, 대선 승리의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위해 △보수이념으로 무장된 능력 있고 대여투쟁력 있는 인사 중용 △당 혁신기구 상설화 △이념·조직·정책 등 3대 혁신 추진 △당풍 개조를 통한 고질적 계파주의, 웰빙, 특권타파 △유튜브·SNS 채널 활성화 △보수우파 인적자산을 모아 ‘네이션 리빌딩’ 운동 착수 등을 공약했다.

그러면서 “24년간 당에 몸담으며 네 번의 국회의원, 두 번의 상임위원장, 원내대표, 두 번의 당 대표, 경남 도지사를 거쳐 대선 후보까지, 당으로부터 말할 수 없이 많은 은혜를 입었다”며 “이제 그 은혜를 갚겠다. 제 남은 모든 것을 던져 당의 재건과 정권탈환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