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대구 중구 포정동의 한 사우나 건물 화재현장에서 소방당국과 경찰, 국과수 합동감식반이 현장감식을 하고 있다. ⓒ뉴시스
지난 19일 대구 중구 포정동의 한 사우나 건물 화재현장에서 소방당국과 경찰, 국과수 합동감식반이 현장감식을 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지난 19일 대구 중구 포정동 사우나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 사망자가 3명으로 늘었다.

대보상가 사우나 화재 합동수사본부는 20일 화재로 중상을 입어 치료를 받던 김모(70)씨가 이날 오전 4시 30분경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는 지난 19일 오전 7시 11분경 대구 중구 포정동의 7층짜리 건물 대보상가의 4층 사우나에서 발생했으며 소방당국에 의해 20여분 만에 진화됐다.

당시 사우나 남탕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모(64)씨와 박모(74)씨에 이어 김씨가 사망하면서 이번 화재로 인한 사망자는 3명으로 늘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김씨의 정확한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화재로 인한 부상자는 82명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화재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이날 오전 10시 30분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 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2차 현장감식을 진행한다.

경찰은 전날 실시한 1차 감식에서 발화 지점으로 추정되는 4층 남자 사우나 입구를 중심으로 화인의 단서를 찾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목격자, 사우나 운영자 등을 상대로 화재 당시 상황을 조사하는 등 원인 규명에 나섰으며 건물 관리인을 상대로 건축물 관리 문제도 살피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