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

【투데이신문 차재용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를 모티브로 한 2월 이달의 도넛 7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헬로키티의 뾰쪽한 귀가 돋보이는 디자인의 ‘헬로키티! 헬로딸기!’와 ‘헬로키티! 헬로카카오!’는 각각 딸기맛과 카카오 초코맛 도넛 위에 리본 모양의 초콜릿을 올린 제품이다. 버터 크림에 딸기 과육이 들어간 ‘스트로베리 크림 필드’와 ‘상큼한 봄딸기비스켓’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또, ‘스트로베리글레이즈드’, ‘스트로베리트위스트킹’은 기존 도넛에 상큼한 딸기향을 더했고, ‘스트로베리올드훼션드’는 올드훼션드 도넛에 딸기 건조칩이 뿌려져 바삭한식감을 살렸다. 가격은 1300원부터 2700원까지 다양하다.

헬로키티컨셉을 적용한 ‘딸기 요거트스무디’도 함께 선보인다. 새콤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요거트의 맛이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딸기 음료 구매 시 헬로키티가 그려진 슬리브를, 핫초코 구매 시에는 헬로키티 얼굴 모양의 컵 뚜껑과 슬리브를 한정수량으로 제공한다.

한편, 던킨도너츠는헬로키티와의 만남을 기념하는 ‘키티송’도 공개했다.

‘키티송’은 던킨도너츠에서 진행중인 헬로키티 캠페인을 통해 음악 멀티채널네트워크(MCN) ‘네클’이특별 제작한 음원이다.두 브랜드의 이색적인 만남을 가사에 담았고,다가오는 봄과 어울리는 산뜻하고 밝은 멜로디로 구성됐다.

이어 유명 유튜브크리에이터 권유경이 ‘키티송’ 커버 첫 주자로 나서며 색다른 매력의 ‘키티송’을 공개했다.

권유경은 유튜브상에서 인기 가수들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커버(Cover) 콘텐츠로 유명한데, 현재 약 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다. 커버곡은던킨도너츠 전국 매장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영상은 권유경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제철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이달의 도넛과 음료를 준비했다”며 “던킨도너츠 매장에 방문해 헬로키티와 만나 특별해진 도넛과 산뜻한 키티송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