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향지·한수정/152×225m/296쪽/1만6000원/성안당

【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 “젊은 직장인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도와 온·오프라인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밸런스를 유지시켜 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CJ대한통운 커뮤니케이션 담당 한종희 상무)

“대한민국 직장인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 직장에서 능력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고 인간관계까지 성공하고 싶다면 무조건 읽어야 할 책입니다” (코웨이 커뮤니케이션실 엄창용 홍보팀장)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매일 기업, 공공기관, 학교, 전문직, CEO, 연예인 등의 개인 코칭까지 다양한 교육을 하는 전직 방송인이자 현직 기업 교육 전문 강사, 조향지·한수정 강사가 교육 현장에서 느꼈던 교육생들의 니즈들을 바탕으로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키우기 방법들을 묶어서 책 <잘나가는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은 다르다>을 출간했다.

이 책은 잘나가는 직장인, 성장하는 기업(조직)이 되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핵심 역량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성공하는 직장인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호감을 부르고 신뢰감을 부르는 음성언어와 몸짓언어, 인정받는 회의 스피치 기술, 박수 받는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기술, 일 잘하는 보고(브리핑) 기술, 알아두면 쓸모있는 상황별 대화법 그리고 센스있는 대화법까지 대한민국 직장인 스피치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저자 조향지는 딜렉투스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그룹의 대표 컨설턴트로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정치 커뮤니케이션, 공감능력 향상 프로그램, 리더십 강화교육, 조직활성화 기업교육, 라이프 스타일 코칭, 감정 관리, 강사 양성 등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을 돕고 있다. 기업 CEO부터 임원, 의원,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 공무원, 학생 등 다양한 이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으며, 면접 전문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아 지방직 공무원 채용면접관, 프레젠테이션 대회 심사위원, 각 기관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 다른 저자인 한수정은 기업인, 정치인, 방송인, 전문직의 프리미엄 스피치 코치와 더불어 지방직 공무원 채용면접관, 공공기관 채용면접관, 프레젠테이션 대회 등의 다양한 말하기 대회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공감대화법 <내 말은 그게 아니었어요>(올림)가 있다. 매력적인 삶을 위한 관계와 말을 연구, 교육하는 피플앤스피치 대표이기도 하다.

<잘나가는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은 다르다>를 통해 직장 내 구성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성공을 부르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