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투자자를 상대로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뉴시스
해외 투자자를 상대로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마친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해외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가 경찰에 출석해 8시간 30분에 걸친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승리는 28일 오전 5시 31분경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사에서 조사를 받고 나오면서 “저와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의혹이 하루 빨리 해결되도록 최선을 다해 수사를 받을 것”이라며 “언제든지 다시 불러주면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전날 오후 9시경 승리를 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승리는 이번 조사에서 자신과 관련된 의혹을 모두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6일 한 연예매체는 승리가 서울 강남 클럽을 각종 로비 장소로 이용하고 해외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하려 했다며 승리가 포함된 스마트폰 메신저 대화방의 2015년 12월 6일자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승리와 대화방 참여자들은 해외 투자자들에 대한 성접대를 암시하는 내용의 대화를 주고받았으며, 당시 승리는 투자법인 유리홀딩스 설립을 준비 중이었으며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국내외 재력가들과 접촉하던 시기였다.

경찰은 해당 사건을 내사 중이며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아울러 마약 투약 여부 조사를 위해 승리의 소변과 머리카락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

한편 승리에 대한 의혹은 그가 사내이사로 재직한 클럽 ‘버닝썬’ 논란에서 시작됐다. 버닝썬 내에서 마약류가 유통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성범죄가 발생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또 경찰과의 유착 의혹도 일었다.

경찰은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와 영업사장 한모씨를 다음 주 중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