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5일 “그동안 문재인 대통령은 ‘평화가 곧 경제다’라는 헛된 장밋빛 전망을 해왔다. 그러나 이제 국민은 문 대통령이 말하는 ‘평화는 곧 사기다’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전날 NSC(국가안전보장회의) 발언은 참으로 국민 모두를 걱정하게 하는 발언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주재한 NSC 전체회의에서 “제재의 틀 내에서 남북 관계 발전을 통해 북미 대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최대한 찾아주길 바란다”며 “특히 판문점 선언과 평양 공동선언에서 합의된 남북 협력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준비해주길 바란다”고 언급한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NSC에서 논의된 것과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보면 그것이 북한안전보장회의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온통 회담성과와 정부가 북한 편에서 도울 수 있는 일만 언급하고 있다”고 거듭 날을 세웠다.

이어 “협상 당사자인 미국은 물론 해외언론이 ‘2차 미북회담의 최대 루저는 문 대통령이다’ 이렇게 얘기하는데, 여전히 희망사항에 매몰돼 국민에게는 희망고문을 하고 있다”며 “정부는 장밋빛을 얘기하고 있지만 국민은 점차 흙빛으로 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은 이번 회담을 통해 북한의 가짜평화 의도를 알아채고 있는데 신한반도 체제라는 말로 또다시 부정하고 있다”며 “영변 핵 폐기로는 완전한 비핵화가 안 된다는 거 국민들 다 알고 있는데, 여전히 정부와 대통령만 이 부분에 눈을 감고 있다. 그러니 협상중재자는커녕 방해꾼이라는 이야기만을 듣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 문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 무시 정권에 안보 무시의 도가 지나치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며 “국민과 함께 국민안전보장회의를 만들어야 할 판”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