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준영씨 ⓒ뉴시스
가수 정준영씨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여성과의 성관계 영상을 몰래 촬영·유포하고 공유한 의혹을 받는 가수 정준영(30)씨가 입건됐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2일 정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등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정씨의 성관계 불법 촬영·유포 파문은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씨가 이사직을 지낸 강남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을 시작으로 ‘승리 성접대 의혹’을 거치며 불거졌다.

승리씨 등 8명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 이른바 ‘승리 카톡방’에서 2015년 12월경 성접대를 암시하는 대화 내용이 확인돼, 이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정씨의 이 같은 의혹이 드러났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해당 대화방에서 한 여성과 성관계 하는 모습을 몰래 촬영한 영상과 룸살롱에서 여성 종업원의 신체 부위를 촬영한 사진 및 영상, 잠든 여성의 사진 등을 공유하고 자랑한 혐의를 받는다.

정씨는 해당 카톡방에서 “오늘 보자마자 상가에서 XX”, “나는 쓰레기다”, “동영상 찍어서 보내준 거 걸렸다”는 등의 원색적인 말도 서슴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정씨 외에도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 등 주요 인물 8명에 대한 입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경찰은 “정씨 외에 다른 피의자에 대해서는 알려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TV프로그램 촬영을 위해 미국에 체류 중이던 정씨는 귀국 후 이르면 주중에 소환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