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가운데) 대표, 나경원(왼쪽) 원내대표 등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좌파독재 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가운데) 대표, 나경원(왼쪽) 원내대표 등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좌파독재 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은 18일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혁 단일안 합의와 패스트트랙 추진에 강력 반발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좌파독재 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지금 이 정권이 밀어붙이고 있는 선거법,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 등의 패스트트랙은 좌파 독재정권 수명연장을 위한 입법 쿠데타라고 생각한다”며 “이 정권이 패스트트랙에 태우려는 세 법안은 대한민국을 모조리 무너뜨릴 독재3법이나 다름이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내년 총선과 국민의 심판이 두려운 나머지 민의를 왜곡해 국회 의석을 날치기하려는 것”이라며 “정파적 이익에 급급한 소수 야당들과 야합해서 다음 총선에서 좌파연합의회를 만들려고 하는 음모”라고 했다.

아울러 “지금도 좌파의 소수 야당들은 이 정권을 견제하기는커녕 애국우파 세력을 탄압하는 호위병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애국우파의 마지막 보루인 자유한국당을 없애겠다고 하는 정권과 야합해서 온갖 책동을 벌이고 있지 않나. 이런 판에 공수처까지 들어서면 애국우파 말살에 앞장서는 전위부대가 되고 말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다음 총선에서 미래가 짓밟히고, 좌파연대 국회가 들어서게 되면 이 나라가 도대체 어떻게 되겠나”라며 “사회주의 악법들이 국회를 일사천리로 통과하면서 세금은 치솟고, 기업은 문을 닫고, 경제는 완전히 폭망할 것이며, 일자리는 사라지고, 민생은 더욱 도탄에 빠지면서 대한민국이 베네수엘라행 지옥열차에 올라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법은 한마디로 최대의 권력 거래”라며 “전날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합의는 한마디로 대한민국 정치사상 유례없는 부끄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이러한 제도를 억지로 통과시키고, 공수처와 검·경수사권을 받겠다는 것 권력 야합 아니겠나”라며 “이것의 핵심은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 정치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받았을 경우에 앞으로 자유한국당, 민주당, 정의당의 구도로 된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핵심은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주는 선거제도다. 그래서 저희가 결단코 받을 수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정치 지형이 자유민주세력 대 반자유민주세력의 균형을 깨고, 한마디로 자유민주세력이 3분의 1밖에 축소되지 않는 의회로 만든다”며 “그래서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라고 하는 것이다. 여기에 바른미래당이나 민주평화당은 사실은 이 정당의 존속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더불어 “의회세력이 자유한국당 그리고 민주당, 정의당의 경우에 어떠한 법을 우리가 통과시킬 수 있겠나”라며 “대한민국이 좌경화될 수 있는 소지가 다분하지 않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장제원 의원 역시 “민주당이 그들의 2중대, 3중대들과 함께 선거제도라는 게임의 룰을 날치기 통과시키기 위해서 밀실야합 작당모의를 하고 있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치졸한 미끼를 야3당에게 치졸한 미끼를 던져서 야3당을 유인하고, 자신들의 집권연장을 위한 탐욕적 도구인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과 공수처 법안을 끼워 팔기하려는 파렴치한 거래를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비례대표 몇석 주고, 집권연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신종비례대표 매관매직 아닌가”라며 “이제 정치판에서 시정잡배만도 못한 추잡한 거래라는 적폐를 청산해야겠다. 이러한 의석 나눠먹기 거래는 차기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