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 모습 ⓒ뉴시스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 모습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여야 4당이 추진하고 있는 선거제 개혁 패스트트랙 추진에 대해 맹공을 이어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50%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정체불명의 선거제 개편은 좌파장기독재의 고속열차나 다름없다”며 “좌파장기독재의 길을 터줄 선거제 개편 패스트트랙 강행 세력과 선거제 개편 저지로 이 땅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킬 세력의 구도로, 의회구도를 재편해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또 바른미래당 일부 의원들이 선거제 개혁안과 패스트트랙 추진에 반발해 의원총회를 소집한 것을 언급하면서 “그동안 최악의, 희대의 권력 거래, 밀실 야합 선거제 패스트트랙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사실상 나홀로 투쟁을 벌여왔다”며 “그런 가운데 다른 야당에서도 조금씩 반대목소리가 나온다고 하니 다행”이라고 했다.

이어 “지난 총선 이후 국회는 다당제 구조로 자리 잡았다. 대선 결과, 보수우파 야권은 사실상 분열됐고, 일부 야당은 사실상 여당과 다름없는 행보를 보여왔다”며 “이제 야합 패스트트랙이 우파 야권이 반드시 단결해서 좌파집권세력의 장기독재 야욕을 막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 바로 역사적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제 정권을 중심으로 똘똘 뭉친 여당과 동상이몽, 사분오열의 야당들이 대립하는 구도의 시대를 끝내야 한다”며 “사실상 정부 여당의 지지정당을 자처하는 일부 야당들이 야권의 목소리를 약화시키고, 나아가 이 정부의 오만과 합리를 해주는 시대를 끝내야 한다”고 전했다.

유기준 의원은 “의원내각제 국가에서 운영하는 연동형 비례제도를 국회 패스트트랙에 올리겠다는 건 헌정파괴이고 좌파독재”라며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제도를 국민이 몰라도 된다고 하는 건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이고 좌파독재를 위한 야합”이라고 비판했다.

정진석 의원도 “이 법은 반민주주의 악법, 민주당 2중대를 위한 선거법이고, 기승전 정의당법, 야바위 선거법이며, 민생을 무시하는 선거법”이라며 “평생 선거제도만 연구해온 명지대 김형준 교수가 ‘이 제도는 민심이 왜곡되고 자신의 표가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깜깜이 투표를 해야 하는 제도다. 평생 선거제도만 연구해왔지만 나도 이해하기 어렵다’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 의총을 언급하며 “많은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우려는 시도에 대해 부당함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바람직한 결론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