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양경찰서 경찰관들이 26일 강원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앞바다에 추락한 SUV 승용차에서 탑승자 5명을 구조한 뒤 차량을 인양하고 있다. 사진제공 = 동해해양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 경찰관들이 26일 강원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앞바다에 추락한 SUV 승용차에서 탑승자 5명을 구조한 뒤 차량을 인양하고 있다. <사진제공 = 동해해양경찰서>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강원 강릉에서 대학생들이 타고 있는 승용차가 바다에 빠져 5명이 숨지는 사고가 났다.

26일 오전 6시 31분경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해안도로(심곡~금진)에서 대학생 5명이 탑승한 SUV 승용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바다에 추락했다.

동해해양경찰서와 강릉소방서는 6시 35분경 심곡~금진 사이 바다에 차량 한 대가 떨어져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연안구조정 등을 동원해 구조에 나섰다.

구조 당시 이들 5명은 의식불명 상태였으며 구조대가 이들을 인근 4개 병원으로 옮겼으나 모두 숨졌다.

이들은 차량을 빌려 타고 헌화로를 지나던 중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바다로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숨진 5명 중 A(19·남)씨 등 남성 3명과 B(19·여)씨 등 4명의 신원은 확인됐으나 나머지 여성 1명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해경은 추락한 자동차를 건져내는 한편 이들의 인적사항과 사고 원인 등 경위를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