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전 경기지사 ⓒ뉴시스
남경필 전 경기지사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남경필 전 경기지사가 29일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남경필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제 젊은 시절을 온전히 바쳤던 정치를 떠난다”며 “땀 흘려 일하는 청년 남경필로 다시 돌아가 새롭게 도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밤낮으로 노력하고 땀 흘려 일해 좋은 일자리도 많이 만들고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자 스타트업을 시작한다”며 “깨끗하고 투명하게 벌어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좋은 일하며 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30대 초반부터 정치만 해왔던 저에겐 쉽지 않은 길이다. 그렇지만 다시 심장이 뛰고 설렌다”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한다. 열심히 하겠다. 저의 새로운 도전, 두 번째 인생을 축하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도 “저의 열정을 다한 정치 인생을 떠나 새 마음으로 젊은이들과 땀 흘려 일하며 청년 남경필로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정치만 하던 저에겐 쉽지 않겠지만 다시 가슴이 뛰고 설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간의 응원 감사드리며 잊지 않겠다”며 “새로운 출발도 함께 축하해달라”고 덧붙였다.

남 전 지사는 건강 관련 플랫폼 스타트업에 도전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남 전 지사는 부친인 고 남평우 의원의 작고로 치러진 지난 1998년 경기 수원 팔달 보궐선거에서 당선, 정계에 입문해 19대 국회까지 5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2014년 지방선거에서 경기지사로 당선된 그는 탄핵 국면이었던 2016년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에 입당, 19대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했다.

이후 2018년 1월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의 통합 과정에서 불참을 선언하고 자유한국당으로 복당,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경기지사 후보로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