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오세훈 전 서울시장 ⓒ뉴시스
자유한국당 오세훈 전 서울시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정의당은 1일 4.3 보궐선거 지역인 창원성산 지원유세에서 고 노회찬 의원과 관련해 “돈 받고 스스로 목숨 끊은 분 정신을 이어받아 다시 정의당 후보가 창원 시민을 대표해서야 되겠느냐”고 언급한 자유한국당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대해 사자명예훼손에 해당된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극악무도한 망언을 쏟아냈다”며 “고 노회찬 의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망언으로 일베 등 극우세력들이 내뱉는 배설 수준의 인식공격과 판박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특히 지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당시 대표 경선에 나선 김진태 의원의 망언, 망발에 견줘도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며 “합리적 보수라 불리던 오 전 시장도 이제 망언이 일상화된 자유한국당색에 푹 빠져 이성이 실종된 채 망언 대열에 합류한 것”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아울러 “오 전 시장은 변호사 출신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자명예훼손이 어떠한 범죄에 해당하는지 범죄의 무게를 본인이 잘 알고 있으리라 본다”며 “모르고 한 말이 아니니 말에 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 “보수표를 모으겠다며 고인에 대한 일말의 예의도 없이 명예 난도질에 혈안이 된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진보정치 1번지 창원성산의 자부심에 테러를 가한 것”이라며 “제1야당의 수준이 처참함을 넘어 재앙에 가까운 수준이라는 사실에 높은 정치의식을 가진 창원성산 시민들이 참담함을 느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보궐선거가) 이제 이틀 남았다. 고 노회찬 의원을 향한 자유한국당의 망언이 더 이상 내뱉지 못하도록 창원성산 유권자들이 자유한국당을 확실하게 심판해 주셔야 한다”고 전했다.

앞서 오 전 시장은 이날 고 노회찬 의원의 지역구였던 창원성산을 찾아 4.3 보궐선거 자유한국당 강기윤 후보를 지원하며 “상대방 후보인 정의당이 유세하는 것을 보니 노회찬 정신을 자주 얘기하는 것 같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렇게 자랑할 바는 못 되지 않느냐”면서 “무엇 때문에 이 선거가 다시 열리고 있는 것이냐. 돈 받고 스스로 목숨 끊은 분 정신을 이어받아 다시 정의당 후보가 창원 시민을 대표해서야 되겠느냐”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