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오후 4시10분경 전남 순천시 승주읍 한 야산에서 불이 나 16시간 만인 2일 오전 8시10분경 진화됐다. 사진제공 = 순천시청
지난 1일 오후 4시10분경 전남 순천시 승주읍 한 야산에서 불이 나 16시간 만인 2일 오전 8시10분경 진화됐다. <사진제공 = 순천시청>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전남 순천의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산림 5ha를 태우고 꺼졌다.

2일 순천시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4시 10분경 순천시 승주읍 한 야산에서 불이 나 16시간 만인 이날 오전 8시 10분경 진화됐다.

순천시와 소방당국은 산림·임차 헬기 10대, 진화차 12대, 공무원·소방관·군인 등 610여명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

전날 밤 강풍이 불고 송전탑 때문에 접근이 어려워 진화에 난항을 겪던 헬기는 날이 어두워지자 철수했고 진화 인력은 산 아래쪽에 방화선을 설치해 산불 확산에 대비했다.

순천시와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6시경 헬기 등 장비를 동원해 진화작업을 재개했으며 오전 8시경 대부분의 불길을 잡았다. 진화 인력은 현재 잔불을 정리하고 있다.

다행히 이번 산불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산림당국은 임야 5ha가 소실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소방당국은 산림당국·산불방지협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감식을 벌이는 등 정확한 화재 원인과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