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9일 “자유한국당은 4월 국회까지 파장으로 몰아서는 안 된다”며 4월 임시국회 일정 협의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홍영표 원내대표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 2, 3월 국회를 빈손 국회로 만든 것으로도 모자란 것인지 묻고 싶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4월 국회 첫날부터 국회 개회식 일정도 잡지 못했다. 자유한국당이 국회 일정 협의에 응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지금 국회는 강원도 산불 후속 대책, 포항 지진 대책 등 시급한 현안이 많다. 3월에 처리하지 못한 민생과 경제활성화 입법도 많이 쌓여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 안전과 민생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총선용으로 폄훼하는 것도 그만둬야 한다”며 “당장 4월 국회 일정에 협조해 국회를 정상화해야 한다. 이를 통해 추경 편성을 위한 논의를 시작하고 탄력근로제와 최저임금 개편, 데이터3법 등 민생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김연철 통일부 장관 임명과 관련해 결사 저항하겠다고 언급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겨냥해 “국민의 눈에 어떻게 비칠 것인지 스스로 생각해보기 바란다”며 “결사 저항의 속뜻이 김학의 사건 재수사 불똥이 본인에게 번지는 것을 결사적으로 막아 보겠다고 하는 것 아닌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강원도 산불과 관련된 자유한국당의 언급에 대해서도 “아무래도 자유한국당은 정쟁에만 눈이 먼 것 같다. 어제는 ‘강원도 산불이 탈원전 때문’이라는 황당한 소리까지 하고 나섰다”며 “그러면서 산불을 ‘대통령에 의한 인재’라는 허황된 얘기까지 내놓고 있다. 가짜뉴스를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국민을 현혹시키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것이 제1야당이라는 공당이 할 일인지 정말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은 4월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 우리 당은 이를 위해 야당과 협의해 소방기본법, 소방공무원법 등 관련 법안 처리를 협의하겠다”며 “자유한국당도 더 이상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을 바라는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