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9일 자유한국당이 윤리위원회를 열고 5.18과 세월호 망언 의원들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는 것과 관련해 “5.18과 세월호 망언 의원들은 즉각 국회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망언 의원들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로 59주년을 맞은 4.19혁명의 의의를 언급하면서 “최근 민주주의의 역사를 부정하는 세력이 준동하고 있다”며 “그것도 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해야 할 국회 안에서 독버섯처럼 자라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반민특위 활동을 왜곡하고 군사 독재와 쿠데타 정권에 맞섰던 5.18의 역사를 날조하는 상상도 못할 망언이 제1야당의 입에서 쏟아져 나왔다”며 “민주주의의 가치를 앞장서서 수호해야 할 공당에서 이 같은 반민주적인 행태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데 대해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 민주주의의 가치를 부정하는 세력이 국회에 발붙이게 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자유한국당이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과 관련해 장외투쟁을 시사한 것에 대해서는 도가 지나친 정치공세라며 비판하며, 4월 임시국회 일정 합의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5달째 일은 안하고 정쟁만 하더니, 이제는 장외 투쟁까지 하겠다고 한다. 청와대가 정당한 절차에 의해 이미선 후보자를 임명하겠다는 것을 두고 ‘최후통첩’이니 ‘굴종의 서약서’라는 정치공세로 일관하고 있다”며 “아무리 야당이라지만 정말 도가 지나치다”고 비판했다.

더불어 “이 후보자가 부적격이라고 하는데 그 근거가 무엇인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가짜뉴스와 인신공격으로 여론몰이만 했을 뿐”이라며 “이 후보자 임명은 국회 인사청문회법에 따른 적법한 절차다. 오히려 법을 어기면서 청문보고서 채택을 거부한 것은 자유한국당”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민생 외면, 정쟁 올인의 정치를 중단해야 한다. 오만불통이라는 말은 자유한국당 스스로에게 해야 할 말”이라며 “자유한국당이 갈 곳은 청와대 앞이 아니라 이곳 국회다. 당장 국회로 복귀해 4월 국회 일정 합의에 응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