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영양제 시장은 최근 특히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하다고 알려진 비타민B군의 함량과 각종 미네랄 성분을 배합한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군과 체내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알려진, ‘활성형 비타민’-주로 비타민B – 제품군, 그리고 비타민E나 마그네슘 등 중장년층을 비롯한 특정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영양제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따뜻한 날씨에는 겨우내 쉬었던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갑자기 몸을 움직일 경우, 굳어있던 근육에 무리가 생겨 다칠 수도 있고 근육경련 등이 발생하기도 쉽다.

전문가들은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운동 수행능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혈액 및 말초순환 장애가 생기기 쉬운 중장년층 이상에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영양과 함께 적합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유한양행 ‘마그비’ 는 비타민E가 함유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 말초 혈행 장애 시의 수족 저림과 수족냉증의 완화에 쓰인다.

마그비연질캡슐과 마그비감마연질캡슐에는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E가 500IU, 마그비액티브정에는 100IU함유돼 있어, 특히 혈액순환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이 마그비 제품군의 대표적인 성분들이다.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완화 및 신경 안정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골다공증 예방이나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완화 등에 도움이 되는 멀티플레이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B군은 모두 조효소로 작용하는 영양소로,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 축적을 방지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마그네슘 영양제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있는 제품이다.

전문가들은 서구화된 식단, 가공식품, 화학비료로 재배된 식품 섭취와 술, 커피, 탄산음료,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은 마그네슘이 결핍이 커지기 쉽다고 지적하고 있다.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기능저하와 여러 질환을 야기하는데 평소 어깨와 목결림, 근육통, 근육경련, 눈떨림, 손발이 저리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불면, 두통,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영양제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마그비는 이러한 근육 수축, 근육 경련, 혈액 순환 등 현대인이 고질적으로 겪는 증상을 잘 잡아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유한은 활성비타민B군 등이 들어간 '마그비 액티브', 항산화물질인 감마오리자놀을 함유한 '마그마 감마' 등을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 수요군을 확대하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유한양행 측은 근육경련, 혈액순환 개선제 시장에서의 오리지널 제품으로서 지속적인 소비자 마케팅과 시장 니즈를 고려한 신제품 출품으로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제품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