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 영상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대표 박태원)가 화제의 웹드라마 ‘에이틴2’ OST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구름, 세븐틴 우지 등 쟁쟁한 프로듀서와 작사가들이 뭉쳐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에이틴2 OST의 첫 번째 주인공은 음색퀸이라 불리며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 백예린으로 그가 부른 OST ‘스며들기 좋은 오늘’ 은 지치고 힘들었던 하루를 보낸 이들을 위한 곡이다. 오는 5월 9일 오후 6시 발매될 예정이다. 백예린의 음원 차트 올킬 신화를 함께 탄생시킨 프로듀서 구름이 의기투합, 완성도를 높였다.

그밖에도 대세 아이돌그룹 세븐틴, 인디 팝 밴드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에이틴2 OST에 참여했다. 특히 지난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에이틴 OST ‘A-TEEN’으로 대상을 받은 바 있는 세븐틴과의 재회로 팬들의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9-TEEN’으로 돌아온 세븐틴 곡은 세븐틴 멤버 우지가 작곡, 작사했으며 위아더나잇의 ‘궁금해’ 역시 위아더나잇 멤버들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에이틴2는 고3이 된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심축을 이루고 있다. 특히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해 버릴 것 같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겪는 갈등과 고민,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을 현실적으로 그려낸다.

총 20회인 ‘에이틴2’는 지난 2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 일요일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공개된다. 네이버 V앱에서는 1회 빠르게 선공개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