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 및 북핵외교안보특위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 및 북핵외교안보특위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0일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 덕분에 북한의 미사일 장사가 아주 쏠쏠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봤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 및 북핵외교안보특위 연석회의에서 “미사일에 대한 문 대통령 대답은 식량지원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결국 현 문재인 정부가 기존의 전통적인 안보 정책의 기본 틀, 한미동맹 구조를 무시하고, 감상적 민족주의의 기치 하에서 민족 공조로의 전환과 편향적인 대중외교 강화를 통해 추진해온 모든 정책이 사실상 벽에 부딪힌 형국”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결국 김정은은 좌파 정부의 특성을 이미 간파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북한의 ‘선 보상, 후 비핵화’라는 그들의 전략을 수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이미 연초 신년사부터 조심스럽게 ‘새로운 길’이라는 것을 언급했다”며 “이러한 가운데 하노이 회담에서 미국의 강경노선을 확인한 이후, 김정은은 그들의 본색을 이제 드러났다고 보인다”고 강조했다.

또 “김정은의 ‘새로운 길’은, 결국 자력갱생, 북·중·러 삼각관계의 복원, 대미·대남 대화는 기피, 핵·경제 병진노선의 회기 등으로 압축될 것으로 보인다”며 “정부에서는 이제 다시 한번 전통적인 관계로 복원할 것을 생각해야 된다. 이 길로 그대로 가다가는 결국 정부는 어떠한 역할도 하지 못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결국 북한이 그동안 완전히 숨겨왔던 본색을 다 드러낸 마당에 우리가 이대로 정책을 유지하다가는 결국 우리 정부는 어떠한 역할도 하지 못하고 고립무원의 상태로 갈 것이며, 대한민국의 안보를 더욱 위기로 내몰 수 있다”며 “이제 바로 한국 정부가 플랜B를 적극 강구해야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자유한국당 북핵외교안보특위는 성명서를 통해 ▲한미공조와 국제사회와의 협력 ▲9.19 남북군사합의의 전면 폐기 ▲외교안보라인의 전면교체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해 유엔안보리 차원의 대응 촉구 ▲전시작전권 조기 전환 연기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