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은 순방 직후 대국민 사과해 달라. 그리고 여의도를 향한 적대정치 그만둬 달라”고 요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의 야당 공격이 줄어들수록, 대통령이 전면적 정치투쟁을 삼갈수록 국회의 문은 그만큼 더 빨리 열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6.10 민주항쟁 기념사에서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좋은 말을 골라 사용하는 것도 민주주의의 미덕”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정치인에게 ‘좋은 말보다 중요한 것은 맞는 말, 옳은 말’이라고 생각한다”며 “듣기에 그럴듯한 좋은 말로 포장된 왜곡과 선동이야말로 민주주의를 타락시키는 위험한 정치다. 문 대통령은 스스로 최근의 언행을 돌아보시길 부탁드린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서해 영웅들의 가족을 초청해 김정은 사진을 보여주고, 호국영령들 앞에서 북한 정권 요직 인물을 치켜세웠다”며 “틀린 행동이었고, 아픔을 주는 말들이었다. 국민을 분열시키고, 갈등의 골을 더 깊게 하는 행동이었다. 분명 잘못한 일이다. 대통령은 이 부분에 대해서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원봉 서훈은 추진되지 않을 것이라며 슬쩍 물러선다고 그 상처가 아물지 않는다. 분열이 봉합되지 않는다”며 “귀국 후 문 대통령께서 하실 가장 첫 번째 일은 바로 사과”라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지금까지 국회 파행의 과정과 이유도 한번 되짚어보자. 여야 간 불화와 정쟁의 한가운데에는 바로 대통령의 파당정치가 있다”며 “국가 최고지도자로서, 행정부 수반으로서 정치로부터 최대한 떨어져 국정을 살펴야 할 대통령이 지금은 정치의 가장 전면에 나와 있다”고 했다.

더불어 “지난 불법 날치기 패스트트랙 상정도 결국은 공수처에 대한 청와대의 지나친 욕심이 화근이었다”며 “대통령의 아집과 오기가 의회민주주의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그나마 여야가 머리를 맞대는 가운데에도 문 대통령의 싸움 부추기기 정치는 계속되고 있다”며 “민생국회의 대표적인 반대자는 바로 문 대통령”이라고 거듭 날을 세웠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