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 사옥ⓒ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사옥ⓒDB금융투자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DB그룹(옛 동부그룹) 창업주인 김준기 전 회장의 비서 상습 추행 사건이 제대로 마무리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핵심 계열사 DB금융투자에서 또 다시 임직원 성추행 사건이 발생했다.

25일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최근 A센터장이 신입여직원을 성추행한 것과 관련해 징계 조치를 했다.

앞서 신입 직원은 A센터장의 성추행 사실을 사측에 알렸다. 이에 사측이 조사에 나선 끝에 A센터장에 대해 ‘직위해제’ 징계 조치를 했다. 피해 직원은 다른 근무지로 이동조치 됐다.

DB금투 인사담당 부사장은 지난 20일 사내 공지 방식으로 “회사는 직원 여러분의 안전한 근무환경 마련과 건전한 직장 문화 구축을 위해 직장 내 성희롱 사태에 대해 고심 끝에 내린 이번 인사처분은 적절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이 점에 대해 여러분의 깊은 이해를 구한다”고 설명했다.

DB금투 관계자는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해당 사건에 대한 징계조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자세한 내용은 당사자 입장도 있어 언급하기는 적절치 않다”며 말을 아꼈다.

다만 사측은 앞으로도 직장 내 성 관련 사건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사측의 대응도 창업주의 성추행 혐의 수사 회피 의혹으로 무색해지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계열사 임직원에 대한 중징계가 내려졌지만 같은 문제가 불거진 창업주의 경우 제대로 된 조사는 물론 이에 대한 처벌도 받고있기 때문이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지난 2017년 9월 자신의 비서로 근무하던 30대 여성 A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다. 하지만 김 전 회장은 사건이 불거지기 두 달 전에 미국으로 떠난 뒤 현재까지 돌아오고 있지 않다. DB그룹 측은 긴 전 회장이 평소 간과 심장, 신장 등이 좋지 않아 신병치료차 출국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성추행 혐의가 제기되면서 회장직에서 물러난 김 전 회장은 신체 접촉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강제추행은 아니라고 반박해왔다. 다만 경찰의 거듭된 소환요구에도 불응해왔다. 김 전 회장의 해외 체류가 장기화되면서 경찰은 지난해 5월 사건을 기소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김 전 회장의 성추행 사건 조사가 중단된 것이다.

일각에서는 김 전 회장 측은 앞으로도 귀국을 최대한 늦출 것이라는 관측도 내놓고 있다. DB그룹 측을 통해서도 김 전 회장의 귀국과 관련한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다. 결과적으로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회장 직에서 물러난 것을 제외하면 제대로 된 조사는 물론 이에 따른 처벌도 이뤄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