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한표(왼쪽), 이학재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초등학교 국정 사회교과서 무단수정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한표(왼쪽), 이학재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초등학교 국정 사회교과서 무단수정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은 3일 초등학교 국정 사회교과서 수정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한표, 이학재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를 찾아 ‘초등학교 6학년 국정 사회교과서 불법 수정 사건에 대한 청와대·교육부 등 관계기관 불법·부당 개입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이날 제출한 요구서에는 두 의원을 포함해 자유한국당 의원 111명 전원이 서명했다.

앞서 검찰은 2018학년도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사회교과서를 집필자 동의 없이 무단 수정하도록 지시했다는 혐의로 당시 교과서정책과장과 교육연구사, 출판사 관계자 3명을 기소했다. 자유한국당은 윗선의 개입 여부를 밝혀야 한다며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고발조치했다.

자유한국당은 요구서를 통해 “2018년 6학년 1학기 사회교과서 수정과 보완 전 과정 중 상부기관 및 유관기관이 압력·축소·은폐·왜곡을 위한 부당한 행위를 했는지 여부에 대해 청와대, 교육부, 수정에 참여한 집필자, 출판사, 심의진 등 관계자를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이번 교과서 무단불법 수정 의혹은 단순히 교육부 하위 공무원들만이 자행했다고 볼 수 없다”며 “국정조사를 통해 교과서 무단 불법 수정 과정을 둘러싼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 다시는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학재 의원은 요구서를 제출한 뒤 기자들과 만나 앞서 바른미래당과 국정조사를 공조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과) 내용적으로 함께 하고 형식적으로 (우선) 제출했다”며 “제출하는 내용에 대한 조율은 바른미래당과 같이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