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 간 회동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회동에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여전히 일본 통상보복 조치 위기를 극복할 진정한 해법이 보이지 않아 답답함을 넘어서 절망감을 느꼈다”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5당 대표를 불러놓고 문재인 대통령의 위기극복 방안이 고작 그것이었는지 묻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외교적 해법을 호소하는데 이 정권은 단교적 해법을 찾는 것 같다. 급기야 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까지 언급했다”며 “당장 일본 경제보복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안보마저 볼모로 잡겠다는 것이다. 그런 중대한 사안을 어떻게 그렇게 즉흥적으로 대답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청와대 민정수석에게서는 죽창가라는 단어가 나오고, 야당을 향해 토착왜구라는 단어를 쓴다. 정부를 비판하면 친일매국으로 몰아붙이고 있다. 유치한 이분법으로 편 가르기 놀이나 하고 있다”며 “위기극복과 문제해결에는 사실상 관심이 없는 무책임한 정치의 표본이다. 청와대가 위기극복 컨트롤타워가 아니라 총선컨트롤타워가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이 변하지 않으면 경제 불황도 타개할 수 없고, 일본 보복조치 위기극복도 할 수 없다”며 “진정한 해법을 고민해달라. 이 정부의 아집을 버리고, 분열을 지양하고, 국익만을 생각하는 결정과 해법을 제시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