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이 피어나고, 솟구치고 변화할 수 있는 여름의 이야기” – 윤가은 감독 

【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 영화 <우리집>이 오는 8월 22일 개봉을 확정지으며 8월 극장가에 한국영화 다크호스로 떠오른 가운데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여름의 풍경을 아름답게 담아낸 스틸 컷이 공개됐다.

<우리집>은 누구나 갖고 있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숙제 같은 ‘가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른들 대신 직접 나선 동네 삼총사의 빛나는 용기와 찬란한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모두가 가슴에 품고 있는 ‘가족’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담아내며 마법 같은 울림을 선사할 <우리집>이 생동감 넘치는 여름을 배경으로 한 미공개 스틸을 공개한 것. 

윤가은 감독은 단편 영화 <손님>, <콩나물>, 장편 데뷔작 <우리들>까지 모두 여름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담아왔다. <우리집> 또한 사상 최악의 무더위로 기록된 2018년 여름에 촬영을 진행했고, 그 결과 스크린 가득 뜨거운 햇살, 역동성 가득한 아이들의 모습 등 생생한 여름의 정서가 담겼다.

여름을 배경으로 영화를 찍는 것에 대해 윤가은 감독은 “개인적으로 여름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또 무엇보다 이야기가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지 않는 기간 동안 일어나는 일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면 방학밖에 없다. 겨울방학은 아이들에게 성장, 변화가 일어나는 느낌을 주기엔 다소 이질적이다. 그에 비해 여름은 무언가 피어나고 에너지가 솟구치고 변화할 수 있는 느낌을 주는 것 같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처럼 여름이 주는 무한한 생동감과 에너지는 <우리집>에도 고스란히 담겨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여름의 풍경을 담은 스틸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뜨거운 여름 햇살 아래, 동네에서 친구가 된 하나와 유미, 유진 자매의 신나는 모습이 따스한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담겼다. 

집 옥상에서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옷이 흠뻑 젖은 채 환한 미소를 짓는 하나, 유미, 유진의 모습과 서로에게 기댄 채 노을을 바라보는 세 친구의 뒷모습은 행복감을 전한다. 또한, 토마토 화분을 바라보는 유미, 골목길 계단 앞에서 집주인 아주머니와 대화하는 세 주인공의 모습은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공개된 스틸만으로도 남다른 영상미와 미장센을 느낄 수 있는 <우리집>은 포근한 색감과 감성적인 분위기와 함께 관객들의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싱그러운 한여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우리들> 윤가은 감독의 차기작 <우리집>은 이달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