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4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은 대한민국을 잘못된 길로 끌고 가고 있다”며 국정 대전환을 촉구했다.

황 대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발표한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정의 목표도, 국정운영의 과정도 올바른 궤도에서 벗어나 있다. 우리가 지켜온 소중한 가치들을 하나씩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5년 단임 정권이 영속해야 할 대한민국의 체제를 바꾸려 하다가 지금의 국가적 대위기를 불러오고 있는 것”이라며 “이제라도 대한민국을 대전환해야만 한다. 저와 우리 당은 국정의 대전환을 이뤄내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 정권이 잘못을 바로잡고 정책 대전환에 나선다면 어떠한 정치적 고려도 없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건강한 정책 경쟁이 가능하려면 대통령과 이 정권의 무모한 고집부터 버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문 대통령을 향해 “과거에 머무를 것인가, 미래로 함께 나아가겠나. 이념이냐, 경제냐 어느 쪽을 선택하겠느냐”라며 “잘못된 고집을 그만 꺾으라. 새로운 협력의 미래로 함께 가자”고 거듭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와 함께 대한민국 대전환의 5대 실천 목표로 ▲잘사는 나라 ▲모두가 행복한 나라 ▲미래를 준비하는 나라 ▲화합과 통합의 나라 ▲한반도 평화의 새 시대를 제시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경제정책과 관련해 “소득이 성장을 이끈다는 이 정권의 정책은 출발부터 틀렸다”며 “과도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강제 단축과 같은 반시장·반기업 정책을 반드시 바로잡겠다. 산업 구조조정과 노동시장 개혁을 선제적으로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복지정책에 대해서는 “복지 확대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무상복지나 현금 살포가 복지 확대의 길이 돼선 안 된다”며 “촘촘하고 섬세한 ‘맞춤형 복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확실하게 해소하겠다. 국민을 나태하게 만드는 복지가 아니라, 일하면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생산적 복지’의 선순환 구조도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반도 정책에 대해 황 대표는 “한반도 평화의 가장 중요한 선결 요건은 바로 북핵의 완전한 폐기다. 우리가 어설픈 중재자가 돼선 안 된다”라며 “지금 우리 당은 최종적 북핵 폐기로 가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고 있다. 원칙을 지키는 강한 힘으로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이뤄나가고, 통일 비용 준비와 남북한의 사회적 갈등 해소 방안도 선제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했다.

사회 통합과 관련해서는 “국민을 편 가르고 증오와 갈등을 부추기는 잘못된 정치부터 끝내야 한다”며 “포용과 배려의 문화가 사회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우리 당이 먼저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